하이트진로, K소주로 중국서 대박 행진, 과일소주 4종, 중국주류시장, 온-오프라인 시장 공략, 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 자…
본문
하이트진로
K소주로 중국서 대박 행진
하이트진로가 중국 시장에서 소주류 판매 증가를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과일리큐르는 젊은층 사이에서 다양한 라인업을 바탕으로 ‘과일 맛 나는 맛있는 술’이라 불리며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상반기 중국시장에서 소주류 수출 실적이 전년동기 대비 58% 증가했다고
7월6일 밝혔다.
중국시장에서 소주류 수출 실적은 매년 개선 추세다. 2018년에는 전년대비 27%, 2019년에는 33% 증가를 기록했다. 상승세를 이어 올해에는 2500만병 이상 판매가 예상된다.
특히 과일리큐르 판매는 2016년부터 2019년까지 4년간 연평균 98.6%씩 성장했다.
특히, 과일리큐르의 판매 비중은 2016년 6%에서 지난해 36%로 증가하는 등 인기를 끌었고 수출 효자로 자리잡았다. 과일리큐르는 쉽게 말해 과일맛 소주다. 하이트진로는 중국에서 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 자두에이슬, 딸기에이슬을
판매 중이다.
하이트진로는 현지인 시장 공략을 위해 온-오프라인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지속적인 오프라인 시장 개척을 통해 참이슬과 과일리큐르는 중국 내 3만3000여 개의 마트, 편의점에서 판매 중이다.
특히, 주류의 온라인 판매가 가능한 중국의 이점을 적극 활용, 알리바바와 징동 등 온라인 전자상거래 판매 채널을 개척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대표 제품인 참이슬을 필두로, 과일리큐르를 수출전략상품으로 해외 영업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현재 50여 개국에 과일리큐르를 수출 중이다. 2016년 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을 시작으로 2018년에는 자두에이슬을, 2019년에는 딸기에이슬을 출시해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고 있다.
ⓒ 상해한인신문 shkonews@naver.com
http://blog.naver.com/shkonews
상해 쟈후이 국제병원嘉会医疗
믿고 찾을 수 있는 국제수준의 종합병원
한국의료진: 소아과 내과 치과 산부인과 성형외과 피부과
上海市徐汇区桂平路689号
한국어 상담 +86-138-1610-6702
콜센터(중국어/영어) 400868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