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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해한인신문 - Shanghai Korean News

대구광역시, 2021SS 모드상하이 패션 디자이너브랜드 9개사 참가지원, 중국 최대 패션비즈니스 전시회 패션기업 수출 진흥, …

20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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韩国大邱广域市

대구시, 2021SS 모드상하이에 패션 디자이너브랜드 9개사 수출 진흥

중국 최대 패션비즈니스 전시회에 패션브랜드 참가, 패션기업 수출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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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현지 브랜드와 공동 수주전 및 콜라보 패션쇼 진행, 중국바이어와 상담

대구광역시는 지난 10월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상해에서 열린 중국 최대 패션비즈 니스 전시회인 ‘2021SS 모드상하이’에 대구지역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의 참가를 지원하여 섬유산업 수출진흥에 힘썼다.

중국 상해 패션위크(10.9~10.18) 기간에 진행된 ‘2021SS 모드상하이 전시회’는 의류, 잡화, 패션 액세서리 등 다양한 패션제품을 선보이며 총 300여개의 브랜드가 참가했다.

대구 지역에서도 온라인 품평회를 통해 최종 선정된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9개사가 총 200여점의 제품을 전시하여 중국 패션업계의 집중 조명을 받았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대구지역 패션브랜드는 총 9개사-203개 제품으로 까이에(51개), 디아서(12개), 메종드이네스(18개), 센추리클로(28개), 슬로우무브(8개), 애드온(15개), 슬리(21개), 이즈딥(30개), 디자인드바이재우김(20개) 등이다.

 

특히 이번 상해 전시회에는 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감안해 한국 디자이너가 직접 전시회 방문을 하지 않아도 중국현지 세일즈 매니저를 통해 바이어 상담이 가능하도록 운영됐다. 대구시는 9개 참가 디자이너 브랜드 업체에 중국 현지 바이어 발굴 및 관리, 상담, 수주, 계약 등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했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대구지역 브랜드 업체들은 중국 현지에 200여 개의 매장을 운영중인 중국 패션브랜드 ‘ROCOCO’와 함께 공동 수주전과 콜라보 패션쇼도 진행하고 높은 호응을 받았다.

여수동 대구시 섬유패션과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코로나19로 큰 타격을 받고 있는 대구지역 패션업계가 시장규모가 크고 잠재 수요층이 풍부한 중국에 진출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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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앞서 대구시는 지난 9월23일부터 사흘간 상해 인터텍스타일 전시회에 10개 업체가 참여하여 612건의 상담과 730만불의 성과를 냈다. 이번 전시회는 온라인-오프라인 혼합방식으로 진행되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전시회 참가가 어려워진 상황에서 상해 전시장과 한국을 연결해 비대면 영업채널을 시도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전시회에 참가하지 못한 95개 업체의 아이템은 별도 전시했다.
대구시 관계자는 “코로나 위기상황으로 수출 창구가 막힌 현 상황에서 새로운 시도가 꾸준히 이어지길 희망한다. 섬유업계의 수출확대를 지원하고 해외 프로모션 확대를 위해 대구시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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